암환우분들이 즐겨 먹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 9가지

    썸네일

    이번에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한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회복을 돕기 때문에 유방암 환자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치료 부작용을 관리하며 에너지 수준을 촉진합니다. 영양이 풍부한 신체는 암 치료의 어려움에 대처하고 치유 과정을 향상하도록 더 잘 갖춰져 있습니다. 오늘은 유방암에 좋은 음식과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유방암에 좋은 음식 9가지

    콩해조류감귤

    1. 콩

    콩으로 만든 음식에는 약한 에스트로겐으로 작용할 수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어 호르몬에 민감한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해조류

    다시마, 미역과 같은 갈조류에는 발암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콜레스테롤을 낮춰 유방암 예방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3. 감귤류

    유방암에 좋은 음식 중에서도 과일은 잠재적인 항암 특성을 가진 플라보노이드 및 리모노이드와 같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종양 성장을 억제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항산화제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피망

    피망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고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할 경우 암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5. 호박

    호박은 항산화제, 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해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고 세포 보호에 도움을 줌으로써 잠재적으로 유방암 위험을 줄여줍니다.

    6. 당근

    당근 껍질에 베타카로틴이 많아 껍질째 먹는 것이 좋으며, 흡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기름으로 조리하거나, 마요네즈 또는 오일드레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시금치

    시금치에 포함된 비타민 E는 인체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발암 인자로 작동하지 못하게 합니다. 특히 참깨와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

    8.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비타민C가 가열해도 크게 손상되지 않으며, 양파와 함께 먹으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향상돼 유방암 예방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9. 유산균 음료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등과 같은 유산균 음료는 발암 위험을 감소시키고, 세포증식을 제어하고 종양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치료프로그램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으로는 햄, 소시지, 베이컨 등과 같이 가공육은 카시노젠이 암유발 물질로 인해 가급적인 자제가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탄산음료, 과당 주스의 지속적인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이고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유방암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요약정리

    1. 해조류
    2. 감귤류
    3. 피망
    4. 호박
    5. 당근
    6. 시금치
    7. 브로콜리
    8. 유산균 음료

    이렇게 유방암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유방암의 경우 섬유질,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관련링크

     

    유방암 발생원인, 유형, 증상 알아보기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알려진 유방암의 경우 건강을 위협하게 되는데요. 유방암 발생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기에 주의가 필요하며 유방 관리

    cancer119.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