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4기 생존율, 폐암 4기 생존기간 알아보면

    썸네일

    폐암 초기 폐에는 신경이 없어 통증이나, 이상 증상을 초반에 느끼지 못할 있습니다. 과거 폐암의 생존율은 12.5%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생존율이 다소 높아졌으나, 진행단계, 크기, 위치,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의 차이가 있는데요. 오늘은 폐암4기생존율과 관련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폐암4기란

    폐암4기란

    폐암 4기는 암이 이미 다른 장기로 전이가 되어 완전하게 제거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폐에 덩어리가 시작했는데 또는 , 뇌로 전이되는 경우를 4 폐암이라 합니다.

     

    2. 폐암 4기 생존율

    폐암 4기 생존율

    우리나라 사망률 1위의 암이 바로 폐암입니다. 폐암은 조기에 발견이 어려운 암으로도 알려졌는데 의심되는 증상이 늦게 나타나거나, ct상으로  암으로 보이는 물체가 보여도 1cm 미만으로 작거나, 간유리 음영 결절일때 암일 가능성이 크지 않을 관찰되어 진단이 지연될 있습니다.

    폐암 1 생존율

    1기의 5 생존율은 평균 80% 달한다고 합니다. 초기에 발견하게 되면 외과적으로 제거할 있는 것이 가능하기에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폐암 2 생존율

    5 2 폐암은 50% 생존율을 보입니다. 1, 2기의 경우 완치를 목적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원칙이고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등을 통해 암세포를 제거하는 것을 목표합니다.

    폐암 3 생존율

    5 동안 3 생존율은 30% 정도의로 완치의 마지노선이라고 불리는 3기의 경우 적극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있습니다.

    폐암 4 생존율

    폐암 4 생존율은 5% 미만으로 떨어진다는 조사가 있습니다. 폐암 4기의 경우 수술이나 방사선치료가 어려울 있습니다. 최근에는 표적 항암제를 통해 생존 기간을 늘리는데 도움을 받아볼 있습니다.

     

    3. 폐암 4 치료방법

    폐암4기 치료방법

    • 기수와 치료 목적에 따라 차이
    • 1기,2기,3기 완치 목적
    • 4기 몸에 전이된 곳에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항암약물치료

    치료 목적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1,2,3기의 경우 치료 목적 자체가 완치를 목적으로 하는것으로수술로 완전하게 없애거나, 방사선 치료 또는 방사선과 항암치료를 같이 하는 치료가 주된 치료가 됩니다. 4 경우는 사실 완전하게 없앨 있는 상황이라 말하기 어렵습니다. 약물치료를 통해 안에 전이된 곳에 효과 있도록 하면서 불편한 곳을 줄여가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4 환자의 경우 많은 분들이 항암 약물을 선택하고는 합니다.

     

    4. 폐암 4 생존기간

    폐암4기 생존기간

    • 폐암1 생존기간: 43개월~60개월
    • 폐암2 생존기간: 18개월~34개월
    • 폐암3 생존기간: 10개월~14개월
    • 폐암4 생존기간: 1개월~ 6개월

    생존기간의 경우 환자마다 차이를 보일 아니라, 환자의 상황에 다라 다르며 이는 통계적인 평균값으로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 방법에 따라 달라질 있습니다.

     

    5. 폐암4 통증관리

    • 뼈전이 경우 방사선치료, 약물치료, 통증 조절 주사
    • 뇌전이 경우 방사선치료, 약물치료, 감마나이프 수술

    4 암환자 분들이 겪는 어려움으로 뼈에 전이 되어 통증이 있거나, 뇌에 전이되어 인지기능이 떨어지거나, 신체 일부에 장애가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뼈와 같은 경우 통증 완화를 있도록 여러 방사선 치료, 약물치료, 통증 조절 주사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였습니다.

    과거 전이의 경우 치료를 포기했는데, 이제는 방사선 치료 또는 감마나이프 수술이라고 해서 머리를 열지 않고도 하루 만에 치료를 있습니다. 뇌로 침투가 잘되는 약들을 계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가평산속요양병원

     

    6. 요약정리

    이렇게 폐암 4 생존율을 비롯하여 치료방법, 생존기간, 통증관리 등에 관해 이야기해봤습니다. 폐암의 경우 환자의 컨디션, 증상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담당 의료진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치료 방향을 잡아가시고 호전을 바라겠습니다.

     

     

     

    가평산속암요양병원

    가평요양병원, 가평암요양병원, 가평산속요양병원 권순관 원장, 의학 한의학 협진 고주파온열치료, 암환자 10,000명 이상 임상경험, 항암부작용 재발전이관리 암집중 관리, 암통증 관리, 암재활,

    relivegpnature.com

     

    가평산속요양병원

     

     

     7. 관련 글

     

     

    폐암 3기 증상 생존율 및 재발을 막기 위한 방법

    오늘은 폐암 3기의 생존기간과 증상 생존율 및 재발율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폐암은 초기에 발견되는 경우 생존율이 상대적으로 많이 높은 편에 속하기도 하고 암이 걸린 뒤에도 재발

    cancer119.co.kr

     

    가평요양병원 선택하는 기준 4가지

    안녕하세요. 가평산속암요양병원입니다. 최근 요양병원을 찾는 분들 중에서는 항암 치료를 받으며 부작용과 관련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항암이나 방사선 치료는 치열한

    cancer119.co.kr

     

    암요양병원가격 부담 낮춘 리브 가평산속요양병원

    암은 우리 삶에서 많은 영향과 변화를 주고는 합니다. 수술을 하고 난 후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판단을 위해서는 치료비용, 수술 후 암요양병원가격 등 경제적인

    cancer119.co.kr

     

    댓글